경제(활동)

네이버멤버십 + 넷플릭스 사용 전에 꼭 알아야 할 내용(feat. 크롬캐스트)

검색일기 2025. 1. 11. 22:46
728x90

네이버멤버십의 컨텐츠 혜택으로 넷플릭스 연동하기

나는 원래 넷플릭스 스탠다드 요금제로 보고 있었는데 함께 사용하는 네이버멤버십에서 컨텐츠 혜택으로 넷플릭스 연동을 지원한다고 해서 (그리고 이전에 혜택으로 사용한 티빙 지원은 끊어버린다고 해서) 넷플릭스 연동을 신청했다.

연동을 바로 할 수 있나

넷플릭스 연동은 바로 안되고 1월 10일부터 가능하다고 예약을 해줬다. 

기존의 넷플릭스 요금 남은건 어떻게 되나 

난 기존에 유료로 사용하고 있었으니, 일 할 계산되고 환불이라도 해주나 했는데, 
내가 낸 돈은 일할 계산해서 지불이 멈춰지고, 나중에 네이버멤버십을 탈퇴하거나 넷플릭스 연동이 끝나면 다시 내가 낸 (남은)돈으로 넷플릭스를 볼 수 있게 된다.

광고 요금제는 어떤 요금제인가? (feat. 크롬캐스트)

광고가 나온단다. 그건 알겠고. 일단 틀어봤는데, 크롬캐스트 아이콘이 사라졌다.
이게 무슨 일인가, FAQ를 뒤져보니 기기들이 같은 WIFI에 연결되어 있어야 한단다. 

그게 틀린 말은 아닌데, 광고 요금제는 크롬캐스트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말은 엄청 찾아봐야 나온다.

아니, 나처럼 집에서 티비로 넷플릭스 보는 사람은 광고 요금제는 세상 쓸데없는 요금제아닌가. 무엇보다도, 미리 알았으면 다양한 옵션을 고려했을 텐데. 한참을 찾아 이 사실을 깨닫고는 좀 아쉽고 그랬다.

나는 어떻게 했나?

돈으로 해결했다. 월 8000원을 더 내면 스탠다드 요금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이 때에도 이 8000원은 네이버에게 지불하고 네이버가 뒤로 넷플릭스랑 쿵짝쿵짝해서 스탠다드 요금제를 쓸 수 있게 해준다. 

네이버 멤버십 요금제 4900원/월 + 넷플릭스 스탠다드 업그레이드 8000원/월 = 12900원/월

넷플릭스 스탠다드 요금제 = 13500원/월

네이버 멤버십이 주는 이득을 잠시 옆으로 치워놔도 넷플릭스 스탠다드 요금제로 볼 거라면 그래도 이득이다. 

728x90